Branding & Marketing/Coca Cola

Coca Cola Happy Beep

jantak 2014. 6. 19. 11:21

Coca Cola Happy Beep





코카콜라의 'Open Happiness' 캠페인 시리즈


 계산대에서 계산을 기다리는 순간, 바코드를 찍는 순간에 즐거움을 주는 코카콜라의 프로모션 캠페인입니다. 코카콜라는 '소비자에게 행복을 전하는 코카콜라'라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해오고 있는데요. 이번 프로모션은 TPO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된 아이디어를 담고 있습니다.


TPO란, 다음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T : Time (시간)

P : Place (장소)

O : Occasion (상황)


 따라서 이 캠페인은 어느 순간, 어느 장소에서, 어느 상황에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어야 할지 고민하는 것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콜라라는 것이 건강 음료도 아니고, 몸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처럼 재치있는 마케팅으로 엄청난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는 것에 놀랄 따름입니다.



<http://comunicadores.info/wp-content/uploads/2014/05/coca-cola-happy-beep-2.jpg>



<http://payload.cargocollective.com/1/1/42938/2101176/Board_CocaCola-Beep-FINAL_910.jpg>